直接簡單翻譯楊賢碩在個人部落格的回文

朴春一切沒事真是太好了!!!!!!!!!!!!!!

 

 

안녕하세요 양현석입니다..

大家好 我是楊賢碩

어제저녁 갑작스럽게 불거진 오해의 기사에 대해 간단히 해명 드리고자 합니다.

昨天晚上突然有讓人誤會的新聞,對於這個我簡單的解釋一下


-왜 YG의 공식 입장이 아닌 양 대표의 글로 해명하는가?

為什麼不是YG發表立場,而是發楊代表的立場?

정확히 말하자면 이번 기사의 내용은 4년 전의 일로서 그 당시 박봄 부모님께서 저를 찾아오셔서 박봄 가족 측이 조사를 받았다는 내용과 더불어 박봄이 과거에 겪었던 충격적인 사건과 병력에 대해 저에게만 처음으로 말씀해주셨던 내용인지라 사실 기사가 나오기 전까지 YG의 모든 구성원은 물론 2NE1의 멤버들 조차 전혀 모르고 있었던 내용입니다.

正確來說,這次的新聞是4年前,當時朴春的父母來找我,跟我說朴春家族在接受調查的內容,與朴春過去經歷過的衝擊性的事件與病歷,事實上,在新聞報出來之前,YG所有成員們,連2NE1的成員們都是完全不知道的內容


때문에 상황을 잘 모르는 YG의 공식 입장보다는 그 내용을 직접 전해 들은 제가 말씀드리는 것이 옳다는 판단에서입니다.

因此經我判斷,比起不知道情況的YG來發表官方立場,還是由知道的我親自來解釋才對


-기사에 대해 제작자로서의 심정은?

身為製作人的我,對這新聞的心情是?


연습생 시절까지 합한다면 제가 2NE1과 함께 한 시간이 9년입니다. 9년 동안 지켜본 2NE1 멤버들의 성향은 멤버들 모두 담배를 피지 않으며.. 술을 잘 마시지 않으며 정식 행사를 제외하고 지난 9년 동안 개인적으로 클럽에 놀러 가본 적이 한 번도 없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제가 알기로는 그렇고.. 주변에서 그런 소문조차 들은 적이 없으니 말입니다.

加上練習生的時期,我和2NE1一起已經有9年了。9年間我看到的2NE1成員們是:全都不抽菸...不太能喝酒...除參加活動以外,過去9年間一次都沒有以個人身分去CLUB玩。至少就我知道是這樣...也從沒聽到過這些傳聞


제가 알던 그런 박봄이 하루아침에 기사 제목만으로 “마약 밀수자”가 되었습니다.

너무 어이없고 황당해서 무슨 말부터 해야 할지? 말 같지도 않은 말에 굳이 설명하는 게 맞는지? 오히려 일을 더 키우지나 않을지? 잠시 고민이 된 것도 사실입니다만 현재 월드투어를 진행중인 2NE1의 많은 팬들을 위해서라도… 하루아침에 마약 밀수범이 된 바보 같고 친동생 같은 박봄을 가만히 곁에서 지켜만 보는 일이 저에게 최선은 아닌 듯 합니다.

太無言、太荒唐,要從哪裡開始說起呢?這些不像話的話我還有說明的必要嗎?不會讓事情擴大嗎?雖然我也暫時苦惱過,但現在為了正在進行世界巡迴的2NE1粉絲們...


-진실은 무엇인가? 

真實是什麼?


팬들은 이미 다 아시다시피 박봄은 2NE1 데뷔 전 오랜 기간 미국에서 자랐고 어릴 적 축구선수가 꿈이었던 시절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같은 경기 도중 친한 친구가 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된 것을 직접 목격하게 되었고 그 이후 박봄은 어린 나이에 감당하기 힘든 충격과 슬픔에 빠져 힘든 시절을 보내게 되었는데 그 이후 수년간 정신과 상담과 심리 치료를 함께 병행해 왔으며 미국의 유명한 대학 병원에서 정식으로 처방해주는 약을 꾸준히 복용해 왔다고 합니다.

粉絲們都知道,2NE1出道前,朴春很長一段時間都是在美國成長的,那時她度過一段夢想是足球選手的時期。但是不幸地,在一場比賽中,要好的朋友因為意外而離開了這世界,她親眼目睹了這一幕,之後朴春因為年紀輕,無法承擔這件衝擊的事情,陷入悲傷裡,度過一段辛苦的時期。在那之後好幾年間,朴春接受精神科商談與心理治療,在美國知名的大學醫院中拿到的處方藥也一直不間斷地服用


박봄은 그 사건 이후로 축구를 더 이상 할 수 없게 되었고 가수로 꿈을 전환한 뒤 무작정 한국으로 와 처음으로 YG 오디션을 보게 되었는데 저는 그날을 또렷하게 기억합니다.수도 없는 오디션 인물들 중에서 제가 박봄 을 기억하는 이유는 처음 보자마자 “YG가 아니면 본인은 가수를 안 하겠다”는 다소 당돌한 말을 했기 때문인데 당시 오디션에서 떨어지고 난 후 그다음 해에 다시 찾아와서 또 떨어졌는데 3년째 공개 오디션에 참여하여 수천 명 중에 1등으로 합격했기 때문에 박봄에 대한 저의 기억은 남다른 거 같습니다.

朴春在那件事情以後,再也沒辦法踢足球,而是將夢想轉換成了歌手。到韓國來以後,先參加YG的甄選,我對那天記得非常清楚。因為那天她說"如果不是YG的話,我就不當歌手"當時她並沒有錄取,但是隔年她又來,又落選,第三年的公開甄選她以第一名的分數合格。


제가 굳이 상관도 없는 이런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제가 박봄을 처음 본 것이 11년 전임에도 4년 전 아버님께서 얘기를 해주시기 전까지 박봄이 축구를 했다는 사실이나 지난 병력에 대해 전혀 얘기를 들은 적이 없었으며 2NE1 멤버들에게 조차 단 한 번도 얘기를 꺼낸 적이 없었던 점을 미루어 볼 때 그만큼 박봄에게는 다시 들춰내고 싶지 않은 아픈 기억임에 분명한 듯 합니다.

我為什麼一定要說這些不相關的話呢,因為我見到朴春是11年前,而4年前朴春的父親跟我說這些事情之前,我對於她過去想當足球選手,還有以前病歷的事情完全不小的,她也沒有對2NE1成員說,就知道她還是陷在不想說出口的傷痛記憶裡。

비록 본의 아니게 말씀 드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어 버렸습니다만 박봄은 4년 전까지 미국 대학 병원에서 정식으로 처방받은 약을 수년간 복용해왔습니다만 바쁜 스케줄로 미국에 갈수 없게 되자 박봄의 어머니와 할머니가 같은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우편으로 전달받는 과정에서 국내에는 금지된 약품으로 세관에서 문제가 된 것입니다.

雖然說這些不是我的本意,但朴春直到4年前,都還在服用美國某大學醫院給的處方藥,因為忙碌行程沒辦法到美國,朴春的母親與奶奶就在該醫院取得處方藥,並寄給了朴春,但卻是韓國國內禁止的藥品。

다행히 미국 대학병원 측으로부터 박봄의 지난 몇 년간의 진단서와 진료 기록 처방전 등을 전달받아 조사 과정에서 모두 제출하였고 모든 정황과 증거가 인정되어 무사히 마무리가 된 일입니다.
幸好,美國該醫院將朴春好幾年間的診斷書及治療紀錄、處方籤等資料傳過來,並在調查過程中提出,都成為了證據,因此結束這場風波。

-마약 성분이 있다는 말이 있는데 알고 있었는가?
她知不知道這裡面有毒品的成分?

상식적으로 어머니와 할머니가 딸과 손녀에게 마약을 구해주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특히 요즘 세상에 대부분의 약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가능한 일인데 그 약의 성분이 무엇으로 이루어졌는지 알고 먹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겠습니까?
以常識來看,有哪個媽媽跟奶奶會為女兒跟孫女弄來毒品?特別是現在這世上,大部分的藥都需要醫生的處方才拿的到,有多少人會知道這藥裡面到底有甚麼成分?

저 또한 몇 년 전 “힐링 캠프” 출연을 통해 밝혔듯이 잦은 공황장애로 신경 안정제를 늘 가지고 다녀야 하고 매일 먹어야 하는데 그 약이 무슨 성분으로 이루어졌는지 궁금하지도 않고 들어도 잘 알지 못할 것 같습니다.
我在幾年前,出演"Healing Camp"時,也說過我有小小的恐慌障礙,總是帶著安定劑在身邊,每天都要吃,但我對於那藥裡面有甚麼成分,不好奇,就算聽了我也不了解

박봄의 경우 미국에서 몇 년간 먹던 약이 국내에 없다는 정도만 알았을 뿐 그것이 수입 금지 약품이라는 사실은 인지하지 못한 듯 합니다. 4년 전 조사 과정을 통해 그 사실을 알게 된 이후부터는 국내 대학병원에서 다른 약으로 대처하여 복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那時朴春只知道,在美國吃了好幾年的藥,在國內是沒有的,並不知道這個藥是不能進入國內的藥品。4年前在調查過程中,她才知道這件事,也才改在國內的大學醫院中取得其他藥品來服用

요즘 월드투어 일정으로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느라 저도 한동안 박봄을 못 봤는데 하필이면 어제저녁 오랜만에 녹음하러 사무실에 나오자마자 기사가 나오는 바람에 밤새 눈물만 흘리는 박봄의 모습을 지켜보다가 또 다시 박봄이 밝히고 싶지 않았던 지난 얘기를 말씀 드려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니 기분이 착잡합니다.
最近她因為世界巡維的忙碌行程,我也有好一段時間沒看到朴春,剛好昨晚她進辦公室錄音,一進辦公室就出了新聞,一整夜一直哭泣,看到朴春這樣的模樣,又因為必須公開朴春不想公開的過去事情,讓我心裡也不好受

걱정 끼쳐드린 많은 분들께 정말 죄송하고 송구스럽다는 말씀드리며 한없이 부족한 저의 글을 마무리하려 합니다…조만간 기쁜 소식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對於擔心的各位真的感到很抱歉,我不足的文章也要結束了...過一段時間會以開心的消息面對大家的。感謝大家

2014. 07 .01
양현석 올
楊賢碩 敬上 
轉發請註明 太咪瘋韓國
 
arrow
arrow

    太咪 發表在 痞客邦 留言(4) 人氣()